오늘은 서울에서 숙성회를 야무지게 하는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서울 3대 숙성회 맛집으로 알려진 박과장의 조은회사인데요. 그냥 평범한 동네 횟집처럼 보였으나, 항상 손님이 많은 것을 보고 이곳이 숙성회 맛집이란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3대 맛집이라고 해서, 3군데가 어딘지 아는 사람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숙성회를 그만큼 잘하는 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 박과장의 조은회사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박과장의 조은회사 위치/주차 정보/영업시간


- 위치 : 서울 성동구 독서당로 312-1


박과장의 조은회사는 서울 성동구 금남시장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 금호역에서 도보 7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 주차정보 : 금남시장 공영주차장

박과장의 조은회사 건너편에 금남시장 공영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요금은 30분에 1,200원입니다.

- 영업시간 : 매일 11:30 ~ 20:00(15~17시 Break)

영업시간은 매일 11시 30분에 오픈하여, 저녁 8시까지 운영됩니다. 15시에서 2시간 가량 Break가 있습니다.

박과장의 조은회사 메뉴판


- 메뉴/가격

메뉴판


숙성회를 먹을 수 있는 세트와 초밥 메뉴가 있습니다. 2인이 방문하면 박과장 세트나 이대리 세트를 시키면 적절합니다.

박과장의 조은회사 이대리세트, 매운탕 후기


저희는 2명이 방문해서 이대리 세트를 시켰습니다. 광어, 연어회 380g과 야채무침, 지라시밥, 왕새우튀김 2개가 나오는 세트입니다.

기본찬, 숙성회 먹는법


기본찬은 아주 간단합니다. 샐러드와 백김치, 쌈장, 깻잎, 락교 등 정말 필요한 최소한의 반찬만 나옵니다. 숙성회를 즐기는 방법도 적혀있습니다.

지라시밥


친구가 지라시밥을 주먹밥으로 만들어줬습니다. 지라시밥은 김가루와 날치알이 들어간 우리가 익히아는 고소한 주먹밥입니다. 맛은 좋습니다.

야채무침


미나리와 배가 들어가서 향긋한 야채무침이 나옵니다. 회가 느끼할 때쯤 먹어주면 딱 좋습니다.

숙성회
숙성회


바로 숙성회가 나옵니다. 광어와 연어가 반반 나오는데요. 저는 사실 회알못입니다. 근데 같이 간 친구가 회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하이엔드 오마카세와 미들급 오마카세를 방문하는게 취미인 회와 스시에 관심이 많은 친구였습니다. 이 친구 말로는 이집 숙성회가 아주 감칠맛이 좋았다고 합니다. 하이엔드 오마카세에서 첫점으로 주는 사시미와 견주어도 밀리지 않는다고 표현했는데요. 사장님께서 회를 어떻게 숙성하셨는지는 모르겠으나, 동네 횟집 퀄리티를 뛰어넘는 맛이었습니다.

왕새우튀김


기성 제품인 왕새우튀김이 나옵니다. 특별하진 않지만, 튀김이라서 역시 맛있었습니다.

매운탕


소주를 좀 더 마시려고, 5천 원짜리 메운탕을 시켰습니다. 연어가 들어간 매운탕인데, 살은 거의 없었습니다. 그래도 얼큰한 국물에 라면 사리가 무한리필이어서 좋았습니다.

박과장의 조은회사 전반적인 평가


회가 두툼하고, 숙성을 정말 잘해서 광어회의 감칠맛이 좋았습니다. 숙성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가성비 좋은 횟집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리뷰이며, 사람에 따라 맛을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